ㄷ. 생활 속 도움되는 정보/꿀팁

mbti 성격테스트로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알기

공돌이의 재테크 이야기 2021. 1. 17. 00:24

학창 시절에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OMR 카드에 열심히 체킹을 한 기억이 있습니다.

깊이 생각하지말고, 빠르게 체크를 하고, 넘어간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mbti 성격테스트 검사였습니다.

지금은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쉽고 재미있게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요즘 핵인싸 친구들에게 유행인 mbti 성격 테스트를 같이 해볼까요?



 

 

무료로 mbti 성격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그중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mbti 검사'라고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출처: 네이버>

바로 16personalities.com입니다.

  ** 무료 성격유형검사 16 Personalities URL: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출처: 16Personalities>

검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빨간색으로 표시한 '성격 유형 검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12분 내외의 시간이면 충분한 문제들이 나오는데요.

각 문항들을 읽어보시고, 나는 어느 성향인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내용들이 어렵지 않으니, 10분 이내로 끝내실 수 있을겁니다.

검사가 끝나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데요.

<출처: 16Personalities>

저는 'ISTJ-A'가 나왔습니다.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라고 하는데요. 

그런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출처: 16Personalities>

다 맞는 말은 아니지만, 제가 한 말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평소 갖고 있던 생각이 성격 검사에 떡 하고 나오니, 살짝 놀랐습니다.

<출처: 16Personalities>

16 Personalities가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입니다.

연예인, 정치인, 영화 속 주인공 등 저와 같은 성격의 유명인을 보여줍니다.

 

 

나탈리 포트만도 저랑 같은 논리 주의자형으로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출처: 16Personalities>

검사 결과의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 보면, 'Strengths & Weaknesses'가 나옵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내 성격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16Personalities>

영어로 되어있지만, 파파고 번역기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16Personalities>

나와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뭐라고 나올까 궁금하시죠?

홈페이지 상단의 가운데를 보시면 '성격유형'이라고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16개의 성격에 대한 간략한 설명들이 나와있습니다.

<출처: 푸슝>

연인이나 친구와 같이 해보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해서 준비했습니다.

나는 이 사람과 성격적으로 궁합이 잘 맞는가 궁금하실 텐데요.

  ** 푸슝 URL: https://pushoong.com/MBTI/relationship/

위 URL에 접속하셔서, 나의 mbti 성격검사 테스트의 결과와 상대방의 결과를 같이 넣고, '결과 보기'를 클릭합니다.

<출처: 푸슝>

임의로 넣은 결과에 대해, 위와 같이 나왔네요.

궁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해보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참고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