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재테크 이야기/주식

ARKK로 유명해진 ARK ETF에 대해 알아보기

공돌이의 재테크 이야기 2021. 1. 30. 00:53

많은 분들이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을 하시면서, 미국 주식시장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거 같습니다.

그 결과 서학개미라는 신조어도 생기게 되었는데요.

부자가 되고자하는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거 같습니다.

오늘은 테슬라를 담아서 투자자들에게 150% 이상의 수익을 안겨준 ARKK의 투자회사, ARK invest 사의 ETF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각 ETF별 분석은 나중에 하나씩 알아볼게요~

2020년 ARRK로 유명해진 ARK invest(아크 인베스트)의 ETF 여행 시작합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불태!

아크 인베스트의 ETF를 같이 알아보고, 다 같이 부자 돼요~~

<목차>

1. ARK invest는 어떤 곳인가

2. 캐시 우드는 누구?

3. ARK의 ETF

 

ARK invest는 어떤 곳인가

<출처: ARK invest>

ARK invest(아크 인베스트)는 혁신적인 기업에 집중 투자를 하는 투자회사입니다.

혁신적인 것에 투자를 하는 곳이니만큼 인공지능, 블록체인, 생명과학, 수소 저장과 같은 에너지 저장, 기계학습 등과 관련된 회사에 투자를 합니다. 

아크 인베스트는 위 분야들이 세계의 질서를 바꾸고, 지속적인 투자들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현재, 인공지능, 핀테크, 에너지 저장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캐시우드는 누구?

ARK invest를 대표하는 인물을 꼽으라면, 단연 캐시 우드를 꼽을 텐데요.

캐시 우드는 ARK invest를 창립하기 전, 12년간 글로벌 테마전략의 수석을 맡아 50억 달러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과학기술주에 대해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ARK가 아마존(AMZN), 페이스북(FB), 넷플릭스(NFLX) 등의 주식을 미리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난 3년간, 캐시우드는 펀드 성과 1위를 기록하고, 꾸준한 수익률로 '여자 워런 버핏'이다라는 말이 있지만, 투자스타일은 버핏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워런 버핏은 코카콜라(KO)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XP)와 같은 전통적인 산업에 집중하고, 투자를 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대표적인 가치투자자로서, 시장 가격이 기업의 내재가치보다 낮을 때 사서, 주가가 기업의 가치보다 높을 때 파는 전략을 추구합니다.

반면에, 캐시 우드는 주로 기술과 관련된 혁신적인 분야에 투자를 하며, 재무제표 상의 수치보다는 미래와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합니다.

 

ARK의 ETF

<출처: ARK invest>

ARK invest에는 5개의 ETF가 있는데요.

빈번한 거래를 통해, 차익 실현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ARKK ETF

   - 산업 혁신, 유전자 혁신, 네트워크 및 금융 과학기술 혁신과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ARKQ ETF

   - 에너지 및 자동화 생산 관련 기업, 자율주행 교통수단, 자동화, 에너지 비축 및 우주 탐사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ARKW ETF

   - 차세대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 전자상거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바일 테크놀로지, 블록체인, P2P 등의 기업에 투자합니다.

 ▶ ARKG ETF

   - 유전자와 관련된 기업에 투자를 하며, 유전자를 조작하거나 표적치료, 분자 진단, 줄기세포와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ARKF ETF

   - 금융 과학의 발달과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블록체인이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플랫폼 등에 투자합니다.

 

 

 

 

[도움이 되는 참고 페이지]

 

 

 

반응형
  • 현재글ARKK로 유명해진 ARK ETF에 대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