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재테크 이야기/주식

지금 주가는 거품일까?

공돌이의 재테크 이야기 2020. 12. 11. 00:06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경제 전문가들이 보는 현재 주식시장은 어떨까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현 상황에 대해 일부는 더 오를 것이다라고 보는 낙관론이 있는 반면, 오를 만큼 올랐다고 말하며, 거품이 끼었으니 하락을 할 것이라고 보는 입장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지금 주가는 거품일까요? 아님 더 오를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테슬라 같은 일부 종목을 제외하곤, 예전처럼 하루사이에 주가 변동이 크지 않은 만큼 이젠 신중해져야 할 때인 거 같습니다.

백신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중인 시장에 냉철한 판단력을 잃지 마시고, 신중하게 접근하세요.

주식 매매를 지속적으로 하시되, 이전과 같은 투자심리로 매매는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11월 이후 증시 상승률

<출처: 네이버증권>

다우지수는 11월 최저점 대비 현재 약 16% 정도 증시가 상승했고, 스탠더드 앤 푸어스(S&P500) 지수도 13% 정도 상승하였습니다.

증시 상승의 원인은?

많은 분들이 예상하고 계신 것처럼, 현재 증시 상승을 이끌고 있는 것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글로벌 제약회사인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이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들리게 되면서, 조만간 코로나 19가 끝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항공주와 여행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상승하기 하였으며, 다른 종목들 또한 영향을 받아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백신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며, 백신을 개발한 위 회사들조차 부작용에 대한 면책을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민간에 공급하여, 긍정적인 효과가 나온 상황이 아닌,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만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전처럼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들어가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에 대해서는 기대감이 큰 만큼 거품 또한 많이 끼어있을 수 있습니다.

뉴스 및 실시간 소식에 따라 주가가 요동을 치는만큼, 그 어떤 종목들보다 신중하셔야겠습니다.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지 말자

<출처: 조선일보>
<출처: 매일경제TV>
<출처: 연합 인포맥스>
<출처: 매일경제>

경제 전문가들의 잇다른 투자경고는 지금과 같은 상승이 정점에 다다르고 있다는 것을 얘기해주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전문가라 하시는 분들도 미래를 다 알고 맞추는 것은 아니지만, 그간의 경험이나 분석력을 토대로 이와 같은 말씀들을 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묻지 마 투자나 무작정 투자의 방향에서, 이젠 투자에 신중해져야 할 때라고 봅니다.

기업에 대한 재무제표 분석과 시장의 방향과 전망 등을 통해, 기업의 내재가치에 대한 분석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참고: 미국 주식으로 달러 벌기 - 재무제표 보는 법 ①

             미국 주식으로 달러 벌기 - 재무제표 보는 법 ②

             미국 주식으로 달러 벌기 - 재무제표 보는 법 ③

             미국 주식으로 달러 벌기 - 재무제표 보는 법 ④

증권사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재무제표와 기업 분석 리포트를 꾸준히 읽으시면서, 각자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폭락한 주식시장에 많은 분들이 기회라 여기고 진입을 하셨습니다.

백신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장이 이어지고는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실물경제는 아직 회복 단계가 아닙니다.

꼼꼼한 검토 하시고, 신중한 투자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10년 만에 찾아온 기회인 만큼 다들 주식 시장에서 원하시는 만큼의 수익을 거두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건승하세요!!

 

반응형